UFC 이야기

ufc 236 메인이벤트 계체 감상 후기 및 저의 간단한 예상!!!

비엔베니도스! 2019. 4. 13. 03:53
드디어 개봉박두!!! Ufc 236 weight-in이 계체량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은 지금이네요! 포이리에 vs 할로웨이, 가스텔럼 vs 아데산야! 한번 보시죠!!! 😮
ufc 236 weight-in

🔝위에 유투브 원본영상 링크구요... 언제나 그렇듯이!!!

우선... 메인이벤트의 주인공들 포이리에와 할러웨이부터!!!

월장했지만 몸이 더 좋아보이진 않아 😢

:월장한 할러웨이는 확실히 컨디션적으로나 사이즈로나 페더때보다 많이 좋아 보이네요!!! ㅎ 월장한 할로웨이라... 안 그래도 빠른 스피드와 엄청난 체력인데 월장이후 파워까지 세졌으니... 생각만 해도 무섭네요😢
타격과 체력, 스피드에서 우위에 있는 할로웨이입니다!

예전에 페더로 어떻게 감량한거니 😢
하아앗!!!

:확실히 골격과 평체는 할로웨이보다 좋은 포이리에입니다. 원래 라이트급 선수 출신인 포이리에고 라이트급에서 활동한지 4년이 넘어가는 포이리에... 역시 언제나 그렇듯이 몸이 좋네요! 특히 콜비 코빙턴, 티아고 알베스, 호르헤 마스비달등 웰터급 탑클래스 그래플러, 테이크다운 디펜서들과 언제나 스파링을 하는 포이리에이기에 그래플링이나 완력에선 포이리에의 우위가 확실해보입니다!

포이리에를 그냥 챔피언을 향한 관문으로 생각하는 할로웨이!!!
월장했어도 자신보다 작다며 승리를 자신하는 포이리에!!!
둘 다 좋아하는 선수들이지만 개인적으로 포이리에가 승리하기를 바랍니다!!!
포이리에도 챔피언 한번 되야지
그 다음은 코메인이벤트죠!!!

언제나 해맑은 가스텔럼😊

:요번 경기를 앞두고 오버트레이닝을 원하지 않는다고 얘기했던 가스텔럼. 휘태커전을 앞두었을 때보단 벌크가 조금 빠진 것 같습니다만 아데산야와의 장기전을 대비해온듯 싶습니다. 그래도 컨디션은 좋아보이네요!

내가 말라보여도 내 평체는 93kg가 넘어😮

:역시 언제나 그렇듯이 유쾌한 아데산야입니다. 감량도 잘 되었구요. 벌크가 좀 더 향상되어보이기도 하네요. 체력과 맷집에서 앞서는 탱크 가스텔럼을 상대로 아웃파이팅을 경기 내내 잘 할수 있을지???

그가 길고 크든, 차세대의 앤더슨 실바이든, 최고의 킥복서이든 상관없다는 가스텔럼!
가스텔럼에게 수많은 벌을 내려주고 싶고 자신은 벌의 배달자를 자칭하는 아델산야!
개인적인 생각으론 가스텔럼이 이길 것 같네요!!!

할로웨이vs포이리에 승부 예상!!!

:모든 것을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타격과 체력, 그리고 맷집 세 부분에선 할로웨이가 위라고 생각됩니다.

:리치만 짧은 뿐 스피드, 파워, 테크닉 타격의 모든 부분에서 도가 튼 전설의 챔프 조제 알도를 체력과 맷집을 필두로 하여 타격으로 박살낸 할로웨이...

:물론 할로웨이가 정타를 허용안할정도로 안면회피가 완벽한 선수가 아니고 알도와의 1차전때는 초반에 맷집으로 잘 버텼지만 타격으로 밀렸었죠. 하지만 체력과 후반집중력이 엄청난 할로웨이이기에 결국 알도를 체력과 타격으로 잠식해버렸죠. 맷집도 엄청나서 지금까지 단 한번도 넉다운 되어보지 않았던 할로웨이입니다. 게다가 아직 많이 누적되지 않았기에 나중엔 맛이 가겠지만~ 아직 창창한 할로웨이입니다. 타격으로 전면맞불을 놓기에는 초반엔 가능할지 몰라도 결국엔 포이리에가 힘들어보입니다. 포이리에도 복싱이 좋고 특히 가드가 좋지만 할로웨이는 강한 맷집을 필두로 끊임없이 빈틈을 노리며 엄청난 횟수의 타격을 던지기에 결국 포이리에도 체력이 빠지면서 후반집중력이 할로웨이보다 떨어지는 포이리에이기에 결국 할로웨이의 타격에 잠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타격전에서 가끔 큰 실수를 하거나 안면허용을 하는 포이리에이고 맷집도 할로웨이와 다르게 강철턱은 아닌 포이리에입니다(코너 맥그리거에게, 마이클 존슨에게 펀치로 ko 당하였고, 알바레즈와의 근거리 펀치에 ko당할뻔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포이리에가 주짓수 그래플링 혹은 레슬링&복싱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진다면 포이리에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주짓수 고수 페티스를 상대로 그라운드게임에서 상위를 차지하며 압도한 포이리에입니다 물론 그 전에 어이없는 위기가 있었으나...
게다가 포이리에의 스파링 파트너는 윗체급의 마스비달과 올 아메리칸 레슬러 출신의 코빙턴입니다. 이들과 끝없이 뒹굴고 넘어지는 포이리에이기에 포이리에는 1차전때처럼 할로웨이를 주짓수 서브미션으로 피니쉬시킬 가능성도 높다 봅니다. 할로웨이의 유일한 약점이 증명되지 않은 스탠드-다운 상태에서의 주짓수 그래플링이거든요. 물론 최근 최고의 주짓떼로인 오르테가를 상대로 테이크다운을 한번도 당하지 않고 클린치에서도 밀리지 않았지만 오르테가가 테이크다운을 잘 하는 레슬러 스타일은 아니죠. 그리고 페티스를 상대로 그라운드 게임을 피했던 할로웨이 이기도 하죠. 반대로 포이리에는 그래플링으로 페티스를 부셔버렸구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결국 진흙탕싸움으로 간다면 원초적 강함(체력, 맷집)에서 앞서는 할로웨이이죠. 게다가 월장된 할로웨이는 파워나 완력이나 테디나 모두 좋아졌을거고, 결국 할로웨이가 판정 혹은 후반 ko로 이길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이리에 당신 팬이지만 미안합니다😮

가스텔럼 vs 아데산야에 대해서는...

이 그림은 아데산야에게 나오기는 힘들듯
:짧고 키가 작지만 타고난 탄력과 스피드로 스텝인이 굉장히 좋은 가스텔럼. 와이드먼을 상대로 엄청난 스텝-인 원투를 보여줬지만 와이드먼은 아데산야에 비해 느리고 회피력이 별로며 테크니컬하지 않죠.
앤더슨 실바 못지 않게 엄청나게 테크니컬하고 잘 피하는 아데산야한테 큰 펀치를 적중시키기는 힘들어보이네요. 가스텔럼은 이길려면 가드 단단히 올리고 계속 압박하며 후반전을 노려야 될듯하네요.

제 2의 앤더슨 실바 아데산야

:반면에 아데산야는 차세대 앤더슨 실바로 불릴만큼 굉장히 원거리에서 상대를 잘 요리하고 특히 상대의 리듬을 끊는 로우킥이 매우 좋아 보입니다. 킥 테크닉은 아데산야가 앤더슨 실바보다 한수 위라고 봅니다. 회피력도 뛰어나 정타도 잘 안맞지만... 저는 가스텔럼이 이길거라고 보는것이 인자강(체력,맷집)면에서 가스텔럼이 위라고 보기 때문이죠. 아데산야의 타격은 굉장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미들급 탑10이 아닌 마빈 베토리의 끈덕진 진흙탕 플레이에 테이크다운까지 당하며 밀리기도 하였고... 타격&레슬링으로 끊임없이 달려드는 브래드 타바레스를 압도하긴 했지만 5라운드내내 피니쉬는 못시켰죠. 맷은 아직 검증이 안됬지만...  얼굴형태도 그렇고... 뇌피셜 죄송요 무쇠턱 가스텔럼보단 안좋아 보입니다.
전에 킥복싱 경기에서도 한번 실신ko패를 당하기도 했죠.
예전 경기이긴 하나... 이 경기들을 통해서 아데산야가 계속 달라붙는 끈덕진 플레이에는 약해 보입니다.

그래서~ 가스텔럼은 이 플레이를 굉장히 잘하고, 특히 맷집과 체력은 이미 유명한 가스텔럼이기에! 오펜스 테이크다운은 탑은 아니지만 아데산야를 충분히 고전시킬만한 가스텔럼이기도 하구요... 결국 가스텔럼이 끈덕지게 압박하며 아데산야를 후반에 ko시키거나 판정승할거라고 봅니다!
일반인 주제에 나불대서 죄송합니다😈

결론:할러웨이, 가스텔럼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