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영어를 잘하면 살면서 득이 되면 득이 됐지 실이 될 건 없죠... 외국인분들이랑 사람 대 사람으로써 소통도 하고... 해외여행도 하고... 해외이민도 고려해볼수 있죠. 저를 포함한 영어공부를 하시는 모든 분들이 영어를 잘하고 싶어하는건 당연한거죠!


이 글을 쓰기에 앞서 저의 영어실력에 말하자면...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괜히 겸손한 척하거나 자기비하 하는 척 하는것이 아닌 정말 아직 못합니다. 이유는 제가 노력을 안하고 공부를 안한것이 아니라... 제가 집중력장애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나름 열심히 공부하고 대화를 해봐도 막상 실전에선 리스닝이든 스피킹이든 자꾸 실수하고 오해하고... ㅋㅋㅋ 이해도 잘 안되고 암기도 마음만큼 안따라주더라구요(전 거짓말은 하기 싫네요) 물론 죽을 만큼 매일매일 하루종일? 공부하거나 원어민이랑 1대1 대화 한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름 현실적인 사람들중 한명이라 생각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정말 네이티브 스피커(native speaker)수준으로 스피킹하는 레벨까지 도달하는것이 꿈입니다.


영어강사분들이나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이 알려주시는 팁이나 글도 좋지만, 저같은 영어 익힐려고 별의 별 방법대로 발악하지만 아직 부족한 현실적인 잉여???의 입장의 글들도 보는것도 나름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영어를 잘할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외국에 가면 무조건 는다...', '미드 하루종일 봐라', '팝송만 들어라', '대화를 많이 해봐야 한다...', '영어는 자신감이다', '문법공부 열심히 해라...'*



많은 분들이 이런 말 많이 하시는데 물론 틀린 말은 아닌데... 제 경험상 저런 조언들은 너무 추상적이고 막연합니다. 머리아프면 두통약을 먹어야 정말로 괜찮아지듯이 영어를 머릿속에 집어넣을 구체적인 방법이 있어야죠!


물론 아시는 분들도 정말 많겠지만...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언어이고, 언어는 현실에 존재하는 모든 상황이나 존재들, 그림들을 상대방에게 쉽게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거지 미친듯이 공부하라고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영어뿐아니라 다른 외국어를 익힐려면 제 생각엔 어순이 가장 중요하고 그 어순을 그림으로 자연스럽게 상상할 수 있는 능력이 첫번째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해서 언어는 공부가 아니라 어순의 그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ㅋㅋㅋ 솔직히 저를 포함한 우리나라 분들 영어 몇 마디도 어쩔땐 자주 막히고 머리가 하얘지는데... 이유가 어순이 90%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doing something whatever you want would be better 

than doing nothing' 

니가 원하는 무엇이든 하는게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다 나을거야... 이렇게 해석하는것보다...


'하는것(하는것이 뭔데?)-어떤것(어떤것이 뭔데?)-무엇이든(무엇이든이 뭔데?)-니가 원하는(그것이 일거야 어떻게?)-나을거야-뭐보다?-하는것(아무것도 아닌것)


한국인들이 한국말을 자연스럽게 하듯 영어가 모국어인 분들은 영어를 이런 어순으로 자연스럽게 얘기합니다.

한국식으로 거꾸로 해석하거나 억지로 외우지말고 영어를 말하건 들을때 그림을 그리면서 영어의 어순을 이해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누구나 영어를 잘 익히려면 쉽게 이해를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ㅋㅋㅋ


i gave the gun to my friend.


'나는 주었다 총을 내 친구에게'


간단한 문장이지만 영어의 원리가 다 보입니다.


자연스럽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말이 만들어지는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히려 한국어보다 언어적으로 덜 어색하지 않나요ㅋㅋㅋ


나는 줄려고 손을 친구에게 건넸고 손 위엔 총이 있고 그 총이 친구에게 전달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오히려 자연스럽게 시간이 흐르는 대로 언어가 만들어지는게 영어의 스타일입니다.


하나 더 가보죠. 이번엔 조금 긴걸로...(어려워 보여도 사실 앞의 말을 꾸며주는 말들이 추가된것뿐 개념은 같습니다)


problem with most of people is that people would be rather ruined by praise than saved by criticism.


'대부분 사람들의 문제는 비난에 의해 구원받는것보다

차라리 칭찬으로 인해 망가질것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문제-대부분의 사람들의-는-그게 뭐냐면(that)-일거야 차라리-망가질거야-의해 칭찬에-보다-구원받는것-의해-비난에


*어색해 보이지만 이런 긴 문장도 그림을 그리듯이 뒷 단어들이 앞단어들을 설명한다는걸 이해하며 쭉 해석하다보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이런 식으로 영어를 익힌다면 영어를 자연스럽게 막힘없이 익히는데 도움이 될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미 널리 알려진 방법이기도 하지만... 제가 몸으로 깨달아보니 더욱 와닿아서 한번 써봅니다!!!




우리 모두 이 원리로 리스닝이든 스피킹이든 라이팅이든 리딩이든 다시 열심히 공부해보자구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