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안녕하세요~ 다들 잘들 지내셨나요? 비엔베니도스입니다. 제 블로그는 어느 분야에 전문적이라기엔 무리가 있는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귀차니즘&우울감 때문에 3개월간 티스토리를 하지 않았으나, 다시 마음을 잡고 복귀했습니다. 저는 다시,

미천하지만, 제가 인생을 살면서 얻은 정보들로 여러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것입니다뭥미?

잡담은 이쯤하고...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병원 시설보안요원 근무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일한지는 아직 3개월밖에 안됬으나...

(물론 다른 곳에서는 오래 했지만요)

저는 여기에 평생 일할?생각도 있기에너무 갔나

 한번 진지하게 팁과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시설보안요원들이 하는 일은 전체적으로 비슷하나,

특히 병원같은 경우는 방문객분들과 환자분들이 많다보니

안내&친절 서비스&온갖 몸쓰는 잡일들

비중이 다른 시설보안보다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거의 안내가 모든 업무의 65%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친절한 안내원의 마인드를 가지고

병원뿐만 아니라 다른 시설도 마찬가지이겠으나,

시설구조와 정확한 위치, 각 담당부서들의 업무 시간, 종료 시간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잘 외우고 잘 답변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보안업무에 지원하기 전에 말을 또박또박 천천히,

친절히 그리고 최대한 짧고 이해하기 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연습을 최대한 많이 해두시면 좋습니다.

자신감있게 말만 잘해도 보안일은 반은 먹고 들어가는 거 같아요...

     

*보안요원일은 사진의 느낌과 100% 일치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죠, 보안 일 특성상 똑같은 일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기에 "일을 잘해야겠다, 그러니 미친듯이 노력해야지"

라는 마인드보다는,

"실수하더라도 마음 편하게, 자신감있게, 할 말 또박또박"

이 마인드가 훨씬 중요합니다.

보안근무 일이 어려운 일이 아니고 계속되는 반복작업이기에,

너무 업무능력향상에 집착할 필요 없고 자신감을 유지하며 일을 꾸준히 하는것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멘탈을 유지하세요

 

 

*그렇습니다... 사실 병원보안의 또다른 고충은 환자&의료진 지원!!!

:안내일이 근무의 65%를 차지한다면, 나머지 35%는 환자&의료진 지원

이라고 할정도로 비중이 큰데요, 이 부분에서 집중해서 환자분들과

의료진분들을 잘 도와주어야 합니다.

보안이라 제가 자세하게 여러 부분들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ㅋㅋㅋ

일을 하다보면, 난동부리는 환자들, 술에 취해 거리에서 자다 병원에

강제 이송된 주취자들, 진상 환자 보호자들이나 고객들 등등

골치아픈 분들을 많이 상대해야 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고, 어차피 싸워봤자 손해는

보안근무자들이 보니 친절하고 유도리있게 사람들을 잘 달래고,

진정시켜줘야 됩니다. 왠만하면 화는 절대 내지 마시고, 거의

격렬한 상황이 오더라 할지라도,

침착하게 병원 혹은 타 시설의 절차대로 사람들을 제어하고

잘 보내시면 됩니다. ㅎㅎㅎ

사실, 저도 진상 환자들이나 주취자들 때문에 굉장히 힘든데,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해서인지 자신감이 점점 붙고 마음이 편해지네요.

따라서, 격투기관련 운동이나 헬스를 하며 몸을 뿔리면

보안근무일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ㅋㅋㅋ

 

*아까도 언급했지만, 여담으로 병원에선 보안근무자들이 은근히 힘쓸 일이 많으니, 근력을 키워놓으시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ㅎㅎㅎ

:그 외에 제가 말씀드릴것은, 화재,납치,흉기난동, 특정환자들의 긴급응급상황등 정말 중대하고 심각한 일은 자주 일어나지 않아 기본적인 업무가

저같은 초보분들한테는 사실상 더욱 중요하지만, 그래도 무조건 숙지하고 훈련받아야되니 아는것이 좋고, 평소에 안일한 상황이 많이 온다고 해서

방심하지 말고 역시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열심히 한다라는 것이 숙지사항들을 수첩에 막 적고 외운다기 보다는,

그때그때 집중하고 머리에 잘 새겨놓으세요.

사람상대한다는것이 그때그때 대응하는거라... 그냥 몸으로

자주 부딪히며 이미지 트레이닝하는것이 더욱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봅니다. 사실상 그렇지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데스크에서 졸지 않는겁니다.

:그리고 주 업무가 안내업무인만큼 어느 보안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데스크 업무 비중이 큰데, 예상치 못한 사람들의 전화와 질문이 많이 들어오니 평소에 포스트-잇(Post-It)같은 간단한 메모지들을 구비하고 계시면 받아적고 이후 기억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모두들 건승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