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안녕하세요. 비엔베니도스입니다.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다름은 아니고,

오늘은 소박하고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건강을 좌우하는, 평생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10가지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한 것들이라도 다시 한번 롱라이프를 위해~ 새겨보자구요!


1. 최소한 하루에 30분이상 움직여라.


:최소 30분이고 그 이상 매일매일 기본적으로 해줘야된다네요.

굳이 힘든 운동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대인관계를 포함한 사회활동이나

주변을 걸으며 돌아보는 등 간단한 것들이라도 좋아요.


2.취미로 좋아하는 스포츠 하나쯤은 만들자.


:좋아하는 스포츠를 못하든 상관없습니다. 그저 매일매일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재밌는 스포츠종목

하나에 취미를 들이세요.


3.먹는 식품에 대한 정보들을 스스로 습득하세요


:인터넷에 허황된 거짓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스스로 서칭하면서 정확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걸러내면서 정말 건강에 좋은 식품들만 구입할려고 노력해보세요.

그런 과정에서 건강에 대한 지식이 쌓이고 무의식적으로도 식습관도 개선이 된다네요.


4.식단을 짜세요.

:건강의 주적인 발암물질이 포함된 식품들을 금하고 적당히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라네요.


5.성관계


:건전한 성관계는 도파민을 분비시키고 심리적 방황에서부터 지켜준다네요.


그 외 5가지는 간단하게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6. 매일 최소한 2리터이상의 물을 섭취.


:가장 중요한 뇌도 3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연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7. 최소 2시간~ 최대 8시간까지 야외활동하기.


:햇볕에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d와 세로토닌 억제라는 두 굉장한 효과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8. 최소 7시간 수면.


:최소 7시간은 자야합니다. 물론 한국에선 지키기 힘들 수 있겠습니다.

9. 꾸준히 명상하기.


:자기전에 최소한 5~10분동안 허리를 쭉 핀 정자세에서 명상을 해주고 자라네요.

그리고 편하게 있되 생산적인 생각을 하면 두뇌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그런데 저는 명상을 안해서... 이제 해봐야겠네요.


10. 많이 웃기.


:억지로라도 크게 웃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억지로 웃었더라도

기분이 나아지셨음을 느끼셨을거에요. 아직 학계에서는 정말 많이 웃으면

건강에 어떤 식으로 좋게 작용이 되는지 과학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건강하게 오래 살았던, 사는 사람들은 자주 웃는다 합니다.



이상, 고달픈 한국분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비엔베니도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