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스페인어 기초를 같이 공부해봐요! (주어+ser동사)





스페인어 완전 초심자로써 기초를 공부중이었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완전기초를 정리해보았습니다!

yo soy=i am=나는 

[과거형=yo era=i was)

yo soy un estudiante=나는 학생입니다.

요 쏘이 운 에쓰뚜디안떼

yo no soy un estudiante=나는 학생이 아닙니다. 

요 노 쏘이 운 에쓰뚜디안떼

(주어와 be동사 사이에 no를 넣으면 부정문이 됩니다.)

yo no soy estudiante?=너는 학생이 아니니? 

요 노 쏘이 운 에쓰뚜디안떼?

(스페인어는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물어볼때나 대답할 때 주어생략을 주로 하기 때문에 주어를 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네요! 그래서 주어를 빼고 no soy estudiante? 라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tu eres=you are=너는 

[과거형=tu estabas=you were]

tu eres un profesor=너는 선생님이야.

뚜 에르레스 운 쁘르로뻬서

('르레'구간에서 빠르게 발음해주세요! 사실 rr발음때문에 강조하고 싶어서 '르'를 너은거지 에레스가 맞죠! 사실 영어식으로 에레스하면 스페인식 r발음이 안나요!)

tu no eres un profesor=너는 선생님이 아니야.

뚜 노 에르레스 운 쁘르로뻬서

tu no eres un profesor?=너는 선생님이 아니니?

뚜 노 에르레스 운 쁘르로뻬서?

usted esta>=you are=당신은

[과거형=usted estaba=you were]

(2인칭 주어는 맞지만 상대를 높이고 예의를 차리는 존댓말로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당신은' 정도가 되겠네요)

usted esta aqui=너는 여기 있어.

우스떼드 에스따 아뀌이

usted no esta bien=너는 괜찮지 않아.

우스떼드 노 에스따 비엔

usted no esta el nino?=너는 소년이 아니니?

 우스떼드 노 에스따 니뇨?

nosotros somos=we are=우리는

[과거형=nosotros estabamos=we were]

nosotros somos amigos=우리는 친구야

노쏘뜨르로스 쏘모스 아미고스

nosotros no somos ricos =우리는 부자가 아니야.

노쏘뜨르로스 쏘모스 뜨르리꼬

nosotros no somos ricos? 우리는 부자가 아니니?

노소뜨르로스 쏘모스 뜨르리꼬

ellos son=they are=그들은

[과거형=ellos eran=they are]

ellos son ninas=그들은 소녀들이야.

에이요스 썬 니냐스

ellos no son hombre=그들은 남자(성인)들이 아니야.

에이요스 노 썬 옴브르레

ellos son hombre?=그들은 남자들이니?

에이요스 썬 옴브르레?

el es=he is=그는

[과거형=el era=he was)

el es mi hermano=그는 내 형제(남자)야.

엘 에스 미 에르마뇨

el no es mi hermano=그는 내 형제가 아니야.

엘 노 에스 미 에르마뇨

el no es mi hermano?=그는 내 형제가 아니니?

엘 노 에스 미 에르마뇨?


ella es=she is=그녀는

[과거형=ella era=she was]

ella es hermosa=그녀는 아름다워

에야 에스 에르모사

ella no es hermosa=그녀는 아름답지 않아.

에야 노 에스 에르모사

ella es hermosa? 그녀는 아름답니?

에야 노 에스 에르모사?


*오오오후  ㄷㄷㄷ... 제가 지쳐서 못썼지만... 다른 표현법도 많고(지역이 스페인이냐 or 북미냐 or 남미냐에 따라 차이도 크고요)스페인어가 영어보다 불규칙적이고 표현법이 훨씬 광범위하네요...


마지막으로... 지쳐서 스페인어 철자로 알파벳을 입력하는것을 못했네요. 그래도 발음을 적어놨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