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https://totallyadd.com/ 

*우선 위에 제가 링크한 add/adhd인지 아닌지 본인을 판별가능한 좋은 외국사이트 하나를 소개합니다. 영어로 되있는 외국사이트이기는 하지만, add/adhd에 대한 인식과 구체적인 대안, 많은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는 사이트이니만큼 한국싸이트들보다는 훨씬 좋죠


여기서 간단한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고 본인이 우선 add인지 adhd인지 판별하신 후 이후 해결에 임하시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자! 속 시원하게 본론으로 들어가서~ ADD 환자로써 ADHD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살아남을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저 또한 ADD 환자로써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수많이 고뇌도 해봤고 힘든 순간도 많이 경험해보면서~ 제 나름의 노하우를 뿌려봅니다.

'과거에는, 집중력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과잉행동은 없는 사람들을 ADD라고 규정했고, 어쨌거나 의학전문가들도 ADD를 ADHD의 형태에서 과잉행동만 일어나지 않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의 스샷내용처럼 ADD환우들은 ADHD환우들과 똑같이 도파민의 분비율, 재흡수율이 적어 집중력, 충동조절에 문제가 있으나, 한가지 큰 차이가 있다면 ADHD 환우들은 아드레날린 분비율이 높아 때론 매우 에너자이저틱하고 강한 의지를 내어 어떤 것에 크게 집중하여 큰 성과를 올리는것이 가능하나, 그에 반해 ADD환우들은 아드레날린 분비율이 낮아 ADHD와 반대인 경우가 잦습니다.

저의 이전 글을 보신 분들이면 아실거고, 널리 알려진 사실이기도 하나, 사실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부분들이 있는데 바로 ADD와 ADHD 두 증상의 미묘한 차이가 그것이죠.

사실 어떻게 보면 미묘한것이 아니라 큰 차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ADHD 환자들은 특유의 과잉행동, 충동성, 갑자기 터지는 열정과 집중력, 넘치는 에너지를 좋은 방향에 쓰는 방법을 터득하고 본인만의 방법과 길로 극복하여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도 꽤 많으며, 굉장히 도전적이고 터프한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ADHD 증상 특유의 장점으로 장점이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장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 혜택들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ADD 환자들은 ADHD 환자들과 다르게 에너지와 의욕이 없기에... 대부분, 매우 조용하고 내성적이며 무기력하고 어떤 것을 해도 항상 불안하고 자신감이 없죠. 그래서 결국 본인의 능력을 잘 발휘하지 못하고 모든 것을 잘 하지 못하게 되며, 낮은 성취율을 보이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냥 까놓고 말해서 ADD환우들이야말로 정말 힘든 삶을 살아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를 비롯한 ADD환우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될까요???

1.운동을 하자.

:여성이면 그나마 덜하겠지만 남자들의 세계에서 ADD 환우로 살아간다는 것은 수많은 용기와 도전을 요하죠. 최소한 적당한 강도 이상의 운동(남자로써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투기종목 혹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강력추천합니다.)을 꾸준히 하여 본인의 자존감과 자신감, 호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키우고, 남성호르몬과 도파민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꼭 남자가 아니더라도 여성분들도 ADD 환우들이라면 도파민 분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운동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2.식이요법+영양제

:ADD환우들이라면 당연히 정상인보다 건강과 영양을 더 챙기는 것이 우선입니다. 인스턴트 식품들과 밀가루음식을 줄이고 신선한 고기와 야채, 과일들, 그리고 기타 비타민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 신체에 활기를 줍시다. 사람들이 이점을 간과하는데 어떻게 보면 ADD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하는것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집중력과 항산화작용을 활성화시켜 세포노화방지에 특효인 블루베리, 호두&견과류, 두뇌의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성분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연어&등푸른 생선, 적당한 까페인과 세포노화방지에 역시 좋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다크초콜릿 등등 두뇌에 좋은 식품들을 꾸준히 섭취합시다.

3. 충분한 수면.

:ADD환우들은 정상인들보다 잠을 더욱 깊게 잘 자야 좋지만 현실적으로 잘 안되죠. 개인적으로 약물치료외에도 뉴로피드백 혹은 명상프로그램 혹은 유투브나 기타웹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는 브레인웨이브(Brain wave) 음파 사운드를 청독함과 동시에 수면시도를 해보는것을 강추드립니다. 정말~ 효과 있습니다.그리고 잠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와 상추를 적당량 섭취하고 자면 더욱 효과적이라네요.

4.항상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즐기며 살자.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대목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물론 막연하고 말처럼 쉽지 않지만, 노력해야 합니다. 억지로 노력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조금씩 천천히 시도해보는 겁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음악을 들어본다던가, 관심없지만 재밌어 보이는 게임을 사서 해본다던가, 억지로 열번씩 바보같이 웃어본다던가 등등등...

정 힘들면 다 내려놓고 잠시 잠을 청하는 것도 차라리 우울해하는것보다 백 번 낫지 않겠어요? ㅎㅎㅎ

엉뚱할지라도 기분좋을 수 있는 일들을 시도해봐요! ㅎㅎㅎ

-the end-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