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안녕하세요. ADHD(더 정확히 말하면 ADD)환우 비엔베니도스입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고

ADHD에 확실히 도움되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정말 확실한 다섯가지 음식들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고 더해서 이런 푸드들을 꾸준히 먹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혹여나 모르는 ADHD환우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까 싶어 간단하게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연어를 포함한 생선



:특히 연어가 생선중에서도 ADHD에 좋다는군요.

우선 뇌세포의 활성화와 신경전달속도향상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특히 오메가3같은

뇌세포에 좋은 지방산들은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할 수 없기에, 나이가 들며 산화되어가는 뇌세포들을

살리기 위해 우리는 꾸준히 연어를 섭취할 필요가 있네요.

추가로 몸의 각종 염증예방에도 효과가 크다네요.


2.아보카도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방지에 큰 효과가 있고, 그 이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이라네요. 혈압을 낮춰준다는건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는 의미가 되고,

뇌의 혈류에도 좋다는 의미이니, 곧 두뇌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뜻이겠죠!


3.견과류



:견과류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E는 인지력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분들이

알다시피 집중력,기억력 향상에도 좋죠. 하지만 그렇다고 소금로 절여져서 가공된 견과류들을 많이

섭취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신선하고 가공이 덜 된 견과류들을 섭취하는것이 좋다네요.

나이가 들면서 인지력은 점점 퇴화되는 만큼, 좋은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할 필요가 있겠네요.


4.블루베리를 포함한 베리류



:베리류들중에서도 블루베리는 수퍼푸드로 알려져있죠.

특히 기억력감소에 좋으며, 뇌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들로부터 보호해주는 항산화물질들이

풍부하기 때문이라네요. 게다가 전체적인 노화방지에도 좋은 훌륭한 푸드죠.


5.강황 혹은 강황가루



:저도 이건 구체적으로 몰랐었는데, 강황은 ADHD에 좋은 음식들중에서도 베스트라네요.

왜냐하면 강황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커큐민은 항산화물질들이 풍부한데다

뇌세포의 성장, 생산에 아주 이롭다네요. 게다가 더 흥미로운 사실은 강황은 adhd환우분들께

가장 중요한 !도파민! 분비에 아주 좋다는 것이죠. 도파민 수용체가 망가져 도파민이 항상

부족한 adhd환우분들이기 때문에, 도파민 분비에 특효인 강황을,

우린 자주 섭취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우울증환자분들한테도 매우 좋은 점이,

세로토닌 분비도 촉진시키기 때문에 간과해선 안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시중에 파는 카레를 섭취함으로써 얻는 강황보다는,

아예 강황에 들어있는 성분 자체를 효과적으로 섭취가능한 영양제나 약등을 섭취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한번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마지막으로... 



여유있으신 분들도 있겠으나, 저같은 흙수저라인?에 있으신 분들은 이런 수퍼푸드들을 구입할 여유가 충분치 않죠...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연어나 블루베리, 아보카도 이런 식품들은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냉동식품으로 구매한다면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전 냉동식품 대량구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