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면무호흡 환자 비엔베니도스입니다. 제목 그대로~ 어제 강남에서 수면무호흡 치료로 유명한 ㅁㅁㅁ병원에서 양압기를 통한 산소투입강도조절을 책정하기 위해 수면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제가 그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고, 후기를 자세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이 사진 하나로 양압기수면검사의 90% 를 설명 가능하다!!!
:양압기수면검사 과정은 간단합니다.
병원으로 와서-선불로 결제...를 하고 (참고로 ㅁㅁㅁ같은 사립병원은 결제할때 현금이나 카드가 없어도 모바일앱을 통하여... 병원 의료진 개인계좌로 입금 가능~!!! 합니다. ) -키와 체중을 제고-환자복을 갈아입고 -씻을 사람은 씻고(세면용품을 지급합니다.)-몸에 수많은 전극을 붙이고-병원에 있는 룸에서 양압기를 코에 착용하고-숙면을 취합니다.
*다시 간단히 정리해서...
결제-키&체중 재기-세면 및 환복 -전극부착-양압기 착용 후 수면
이것이 다였네요...
이제 저의 후기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기 위한 저의 잡담을 주저리주저리 해볼려고 합니다. --------------------------------------
*흔한 병원의 양압기처방 광고대로, 정말 양압기착용 후 숙면의 느낌은 좋았다.
:우선 양압기를 착용할 때 조임의 정도에 따라 사용하는동안 불편감이나 숙면의 효과에도 영향을 미치니~ 타이트하게 조인 상태로 양압기를 차고 주무시지 않도록 유의하시구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약간 조인 상태 (어느정도 고정만 되는 상태) 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양압기가 코에 닿을때 (양압기는 코에다 끼고 코로 숨쉬는 것. 그러~하다!!!😁) 이물감때문에 불편한 느낌이 있을 수 있다고 간호사분들이 그러시던데, 각각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양압기를 통해 잠만 제대로 잘 수 있다면~야!!!
:그리고, 제가 위에서 언급한대로 양압기를 착용하고 숙면을 취한 느낌은 좋았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심한 편인 저도 코로 숨쉴때마다 코가 뚫리며~ 산소가 더욱 많이 내 몸에 들어오는 느낌이었고, 평소에 착용안하고 기도가 좁은 상태에서 상태에서 잤을때처럼 머리에 산소가 안들어와서 두통이 생기고 심장이 두근두근 뛰고~ 그러는 느낌이 전혀 없고, 오히려 정말 기도가 넓어지면서 산소를 잘 마시고 있구나~하는 느낌이 들었고, 결국 양압기를 통해 편안한 숙면을 취했습니다. 정말 잠에 깼을때, 솔직히 전보다 엄청 상쾌하고, 잘 잤고~ 그런 드라마틱한 느낌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정말 잘 잤다라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어제 양압기 조절값 검사를 받기 위해 제대로 책정되지 않은 산소를 투입받으며 잤을 뿐이고, 개인마다 맞는 적절한 양압기 강도로 양압기를 착용하여 자신에 맞게 양압기에 적응하며 숙면을 취한다면,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어쨌든 확실히 양압기 사용이후 긍정적이고 좋은 숙면을 취했고, 양압기렌탈을 결정한 것이 옳은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잠이 보약이다~!!!
:수면무호흡때문에 아직 젊지만... 평생이 괴로웠고, 인생에서 손해를 많이 봤던 1인으로써, 수면무호흡&코골이는 일상의 불편함이 아니라 꼭 치료해야 될 병입니다.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이번 주 막바지쯤 검사결과받고 렌탈받으러 가니~ 그때 후기랑 팁 남길게요!!!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