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라도하자-Bienvenidos!!!

안녕하세요! 수면무호흡 환자가 아니라... 수면무호흡 환우, 비엔베니도스입니다! 제가 다름이 아니고 드디어... 어제 오전에 강남의 ㅁㅁㅁ병원에서 양압기수면검사 테스트 결과를 들었고 결과에 따라 조정된 양압기를 처방 및 렌탈을 받고,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비용은 총 합해서...
3개월 렌탈비(45600원)
+마스크 비용(19000원)
+기본진료비(4500원)
이렇게 해서 총 69100원 들었네요!

★참고로 의사쌤이 말씀하시길,
제가 지불했던 비용이...
국가보험공단에서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우들을 위해
렌탈비용을 점점 더 지원해주는 추세라서... 향후 양압기 관련하여 전보다 점점
더 싸고 질이 좋은 서비스를 받게 될거라고 하셨는데,
양압기를 렌탈받은 후
쌤의 말씀이 더욱 와닿네요! ㅎㅎ
어쨌든, 이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양압기를 간단 리뷰해보자면...
-----------------------------------------

*깔쌈하게 팩으로 쌓여진 양압기!
양압기계 브랜드는 레스메드(resmed)
라고 호주산이라네요.

*내부구성입니다. 타이트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ㅎㅎ

*구성품은 총 6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인 본체 기기, 전선 코드,
워터 키트, 사용설명서 종이,
마스크 셋, 그리고 윗 사진에는 없으나...
열선 호스가 있습니다.
6개로 간단하지만 빨리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가 되있네요!
자, 그럼 관리법을 설명하겠습니다!
-----------------------------------------

*우선 워터 키트(가습기 통).

:관리법은 별 거 없습니다.
사용 후 남은 물은 비워버리고,
뚜껑 열어서 사진처럼, 거꾸로
바닥에 놓아서 직사광선에 건조
시켜줍니다.

*열선 호스.

:호스 관리법은 약간 번거로운데,
물론 저도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따뜻한 물을 받은 대야에
아기 젖병 세제 혹은 베이킹소다를
풀어놓고 거품을 일으켜서 거품물을
만들어놓은 다음 호스를 3~4시간 정도 물에 담가놓고 세척 후, 깨끗한 물로 헹군다음 위에 대롱대롱~ 걸어놓아,
말려서 사용하라네요.

*마스크 셋

:사람 피부에 직접 닿고 이것을 통해
직접 호흡하는 만큼~ 먼지없이 깨끗하게 잘 관리해야 겠죠!!! 😍
사용후 세척법은 호스와 동일합니다.
역시 베이킹소다or 아기 젖병 세제가 필요합니다.
다만 거품물에 담가놓기 전에
마스크 끈은 분리해주시고~
마스크 끈은 그냥 다른 옷 빨래하듯이,
냄새나거나 지저분하다고 생각될 때
맹물에 빨아 사용하면 된다네요.
그렇다고 세탁기에 넣어서 돌리시면
끈 접착 부분이 손상되니 세탁기에 넣지는 마시구요! ㅎㅎ

*그 밖에 필터는... 절대 물에 빨지 말고
주 1회 먼지를 털어서 사용하라네요!
그 다음...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양압기 사용 순서★

1. 올바른 위치에 기기를 놓는다
(자면서 건드리지 않게 머리 위가 좋다네요^^)

2.전원 어댑터와 기기를 연결한다.
(간단합니다. 그냥 컴퓨터 꽂듯이
메인기기를 전선코드에 연결하심되고 어차피 의사샘들이 다 교육해주십니다^^)

3. 가습기통을 꺼내어 물을 넣은 후
결합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물을 넣으실 때
수돗물은 넣지 마시고 식수 생수
를 넣으라네요. 수돗물은 화학물질이 있기에, 그리고 그 물이 호흡하는데 바로 쓰이기에 건강에 안좋다네요.
정 수돗물을 써야한다면,
한번 끓여서 사용하라네요.
그리고 물은 반드시 뜨겁지는 않은
따뜻한 물로! ♥♥♥)

🌕메인 기기 안에 두 개의 동그란 홈이 있는데,
가습기 통에 있는 동일한 홈에 맞춰
살살 끼워 넣으면 됩니다.
다만 넣을때마다 세게 넣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4. 마스크를 본인에 맞게 조절하여 맞춘다.
(약간 느슨하게 하되 너무 헐렁하지 않게 조이시면 됩니다. 사진에는 없으나,
착용하셨을때 불편함이 있으시면 안되요.)

5.호스와 기기의 공기 주입 부분을
연결한다.

그리고...

6.마스크와 호스를 연결해준다.
(연결할 때 무리하게 세게 안끼우셔도 됩니다.)

★대략 완성된 모습★
:haha... 이제 마지막으로...

코드를 꼽아 주시고!

:코에 마스크가 제대로 착용되었는지, 그리고 호스와 마스크가 서로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 후, 마지막으로 작동시켜주면... 끝!!!
----------------------------------------

*여기까지 읽어주시느라 고생많았고,
제 양압기 관련 글이 수면무호흡 환자분들에게 정말 제대로 된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다음 편엔
양압기 사용 후기 및 효과를
제대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